모먼트컬처,'에곤실레와 클림트' 미디어아트전 개최
상태바
모먼트컬처,'에곤실레와 클림트' 미디어아트전 개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4.1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5일부터 띠아트 홍대
'에곤실레와 클림트' 미디어아트 전시회가 5월5일부터 띠아트 홍대에서 열린다.
'에곤실레와 클림트' 미디어아트 전시회가 5월5일부터 띠아트 홍대에서 열린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미디어아트 전시기획사 모먼트컬처는 5월 5일부터 '에곤실레와 클림트' 전시를 띠아트 홍대(THART)에서 개최한다.  

19세기를 대표하는 표현주의 화가 에곤실레와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이 국내 최초 스토리몰입형 미디어아트로 재탄생한 것이다.

전설적인 두 화가의 스토리가 6장에 걸쳐 펼쳐지며 삶, 죽음, 그리고 존재의 아름다움을 생각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스토리몰입형 미디어아트는 스토리텔링과 기술을 결합하여 관객이 작품에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에곤실레와 클림트 작품을 위해 국내 최고의 미디어 작가, 아티스트, 영상감독, 프로그래머, 공간 디자이너, 작곡가 등이 모였다. 미디어파사드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아트를 관람한 후 에곤실레관을 비롯해 8개 공간에서 체험형 전시와 포토존을 즐길 수 있다.

작품 제작을 맡은 임준형 대표는 "100년전 화가 에곤실레의 독백과 음악, 영상을 통해 그의 그림이 21세기에 되살아나는 체험을 하게 될 것"이라면서 "에곤실레 작품을 통해 예술적 영감을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