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그룹, 서정진 명예회장 경영복귀안 이사회 의결
상태바
셀트리온그룹, 서정진 명예회장 경영복귀안 이사회 의결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3.0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트리온홀딩스-셀트리온-셀트리온헬스케어-셀트리온제약 이사회
셀트리온그룹사들은 이사회를 열어 서정진 명예회장의 사내이사 겸 이사회 공동의장 후보 추천을 의결했다.
셀트리온그룹 자회사들은 이사회를 열어 서정진 명예회장의 사내이사 겸 이사회 공동의장 후보 추천을 의결했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셀트리온그룹은 3일 자회사별 이사회를 개최해 서정진 명예회장을 2년 임기로 셀트리온홀딩스를 비롯해 셀트리온그룹 상장 3사인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의 사내이사 겸 이사회 공동의장 후보자로 추천하는 선임 안건을 의결했다.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가중되는 가운데 경영진이 그룹 창업주인 서 명예회장의 한시적 경영 복귀를 강력히 요청함에 따라 안건이 상정됐다.

서 명예회장 사내이사 겸 이사회 공동의장 선임은 28일 열리는 주주총회 및 이사회의 승인을 받아 최종 확정된다.

서 명예회장은 2021년 3월 경영 일선에서 스스로 물러나면서 그룹을 둘러싼 환경에 급격한 변화가 생길 경우 ‘소방수’ 역할로 다시 현직으로 돌아올 것을 약속한 바 있어 2년만에 복귀하는 셈이다.

셀트리온그룹 관계자는 “명예회장의 빠른 판단과 의사 결정이 필요해 이사회에서 일시 경영 복귀를 적극 추진한 것”이라면서 “명예회장 특유의 리더십이 경제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성장 발판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