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네이버, AI 반도체 솔루션 개발 협력
상태바
삼성전자-네이버, AI 반도체 솔루션 개발 협력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12.0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고리즘 검증과 최적화된 반도체 솔루션 개발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 한진만 부사장(왼쪽)과 네이버 클로바 CIC 정석근 대표가 차세대 AI 반도체 솔루션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 한진만 부사장(왼쪽)과 네이버 클로바 CIC 정석근 대표가 차세대 AI 반도체 솔루션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삼성전자와 네이버가 차세대 AI 반도체 솔루션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6일 발표했다.

AI 전용 반도체 솔루션 개발은 고도의 반도체 설계제조 기술과 함께 AI 알고리즘 개발검증, AI 서비스 경험과 기술의 융합이 필수적이다.

'초대규모(하이퍼스케일, Hyperscale) AI'의 성능 향상은 처리할 데이터와 연산량의 기하급수적인 증가로 이어져 새로운 AI 전용 반도체 솔루션의 필요성이 급증하고 있다.

두 회사는 AI 시스템의 데이터 병목을 해결하고 전력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반도체 솔루션을 개발해 AI 기술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차세대 메모리 솔루션의 융복합을 통해 메모리 병목현상을 극복하고 초대규모 AI 시스템에 최적화된 반도체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네이버는 '하이퍼클로바(HyperCLOVA)'를 운용하면서 학습이 완료된 초대규모 AI 모델에서 경량화 알고리즘을 차세대 반도체 솔루션에 최적화해 초대규모 AI의 성능과 효율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와 네이버는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차세대 메모리 솔루션의 확산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 한진만 부사장은 "네이버와 협력을 통해 초대규모 AI 시스템에서 메모리 병목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반도체 솔루션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클로바 CIC 정석근 대표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기술의 외연을 더욱 확장하며 국내 AI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