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미래산업 청년인재 양성 나선다
상태바
대한상의, 미래산업 청년인재 양성 나선다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11.1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참여 기업 14개사
기업이 직접 디지털 교육 커리큘럼을 설계·운영해 해당 산업의 인재를 핀셋 육성하는 디지털선도기업 아카데미가 본격화하다.
기업이 직접 디지털 교육 커리큘럼을 설계·운영해 해당 산업의 인재를 핀셋 육성하는 디지털선도기업 아카데미가 본격화한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대한상공회의소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위탁 받아 민간기업과 함께 수행하는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사업이 본격화한다고 14일 밝혔다.

훈련과정 운영 기업이 14곳으로 늘어났다. 내년부터 매년 아카데미를 통해 약 5000여명의 첨단·디지털 인재가 배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는 인력양성과 교육을 집중 강화하겠다는 ‘100만 디지털 인재양성’정책의 하나로 추진되고 있다.

기업은 인재 양성에 필요한 훈련 과정을 직접 개발·운영하고 정부는 과정을 심사 승인한 뒤에는 특별한 개입 없이, 예산지원 업무 등에 집중한다. 대한상의는 아카데미사업 총괄 운영기관으로 참여 기업 발굴 및 훈련과정 개발·운영에 대한 지원 등 사업을 총괄한다.  

기업들은 실무에 필요한 능력을 갖춘 인재를 ‘핀셋 육성’할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 대한상의 디지털아카데미 TF 이상신 팀장은 “기업과 조율을 거쳐 계속적으로 훈련과정을 추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한상의는 미래 먹거리 산업인 이차전지를 비롯해 디스플레이, 바이오 분야 등의 기업들과 청년 인재 육성을 위한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