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美 ‘2022 갤럭시 어워즈’ 대상
상태바
롯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美 ‘2022 갤럭시 어워즈’ 대상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2.10.1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롯데지주 지속가능경영보고서(영문) 연출컷. 사진제공=롯데그룹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롯데는 미국 ‘2022 갤럭시 어워즈(Galaxy Awards)’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32년째를 맞이하는 갤럭시 어워즈는 미국 머콤(MerComm)사가 주관하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연 대회로, 총 17개국에서 394개에 달하는 출품작이 접수돼 경쟁을 펼쳤다. 

갤럭시 어워즈는 광고나 멤버십, 외부 스폰서 없이 50여개국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평가를 진행한다. 광고, 연간 보고서, 안내서, 디자인, 홍보 영상 등 총 15개 부문으로 나눠 심사를 거친 후 매년 수상작을 발표한다.

롯데지주는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2022 갤럭시 어워즈 ‘연간보고서-인쇄물’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또 롯데정밀화학은 ‘연간보고서-온라인’ 부문 은상, 롯데쇼핑이 ‘연간보고서-인쇄물’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롯데는 지난해 7월 ESG 경영 선포식 이후 전 상장사에 ESG위원회를 설치하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의무화 하는 등 ESG 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훈기 롯데지주 ESG경영혁신실장은 “롯데는 롯데지주를 중심으로 각 그룹사별로 체계적이고 투명하게 ESG 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수상은 글로벌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롯데의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