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하반기 총 800명 규모 채용
상태바
우리금융, 하반기 총 800명 규모 채용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2.09.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0명 규모 신입직원 포함 총 800여명 채용 예정
우리에프아이에스 채용 시작으로 자회사별 순차적 진행
손태승 회장 "책임감 갖고 더 좋은 일자리 만드는데 앞장서 나갈 것"
사진=우리금융그룹
사진=우리금융그룹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최대 규모의 신입직원 360명 공채를 포함해 하반기 총 800명 규모의 채용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우리금융은 이번 하반기 공채 규모를 확대해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 우리에프아이에스 등 자회사를 통해 총 360여명의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신입직원 채용과 경력직, 퇴직자 재채용 등을 포함해 하반기 총 8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우선, 우리에프아이에스가 지난 16일 채용 공고를 시작했다. 이달까지 지원서 접수를 거쳐 다음달 인적성검사, 코딩테스트, 면접을 진행한다. 인적성검사와 코딩테스트는 코로나19 확산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실시하며, 최종합격자는 12월 발표할 예정이다.

자회사별 채용공고는 각 사의 인력운용 계획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특히, 우리은행은 다음달 하순 이후 채용공고를 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적극 동참하겠다"며 "정부의 규제 완화를 통한 금융산업 일자리 창출에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채용 관련 세부사항은 우리금융그룹 및 자회사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