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KT-아시아나항공, 호국보훈의 달 사회공헌활동 나서
상태바
LIG넥스원-KT-아시아나항공, 호국보훈의 달 사회공헌활동 나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5.3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매결연묘역 정화 활동 등 실시
LIG넥스원은 2004년 서울현충원에서의 애국 시무식을 계기로 19년째 호국보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가 서울현충원 묘역정화활동에 참여했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기업들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사회공헌활동에 나서고 있다.

LIG넥스원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신입사원을 비롯한 판교하우스와 서울사무소 임직원 30여 명이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순국선열들을 추모하고 자매결연묘역 정화활동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코로나로 중단되었던 자매결연묘역 정화 활동은 2년 만에 재개되었는데 대전하우스와 구미하우스도 각각 자매결연을 체결한 대전현충원과 국립영천호국원에서 소속 임직원들이 자매결연묘역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매년 초 애국 시무식을 위해 서울현충원을 방문하는 김지찬 대표이사는 신입사원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함께 자매결연을 맺은 30묘역에서 조화 및 태극기 교체, 묘비 닦기, 잡초 제거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2010년 LIG넥스원은 국내 방산업체 처음으로 국립서울현충원 30묘역과 자매결연을 맺었다. 2012년에는 대전현충원 4묘역, 2018년에는 국립영천호국원과 6·25 참전용사들이 안장된 11·12묘역에 대한 정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KT도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Y)’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현역 병사를 대상으로 ‘Y군인 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Y 군인 덤’ 프로모션은 KT Y 군인 요금제 또는 Y 군인 혜택 가입자 대상으로 100GB 데이터와 밀리의 서재 3개월을 무료 제공한다. KT Y의 20대 전용 앱인 ‘Y박스’을 통해 6월 한달간 신청할 수 있다. 데이터 100GB와 밀리의 서재 3개월 쿠폰은 신청한 다음주 금요일에 일괄적으로 지급되며 사용 기한은 7월 31일이다. 데이터의 경우 별도 절차는 없으며 밀리의 서재 3개월 쿠폰은 밀리의 서재 앱에서 구독권을 등록해 사용해야 한다.

아시아나항공도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국내선 특별 할인을 실시한다. 6월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탑승일 기준) 동안 국가에 헌신한 유공자 및 유족, 함께 탑승하는 보호자(1인 한정)가 국내선 항공편을 탑승할 때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독립 유공자 및 유족 ▲국가 유공자 및 유족 ▲518 민주 유공자 및 유족 ▲특수임무 유공자 및 유족 ▲보훈 보상 대상자 및 유족 ▲고엽제 후유증 환자 등 대상자 본인(국가보훈처장 발행 신분증 소지)과 함께 탑승하는 보호자 1인을 대상으로 일반석에 한해 항공 운임의 30~50%가 할인된 특별 운임(정상 운임 기준)을 제공한다. 특별 할인 혜택은 대상자와 동반자가 동일한 항공편에 탑승할 때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