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잇-CSTV, 32회 프놈펜 동남아게임 IT운영·주관방송서비스 MOU 체결
상태바
클로잇-CSTV, 32회 프놈펜 동남아게임 IT운영·주관방송서비스 MOU 체결
  • 박대웅 기자
  • 승인 2022.05.1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동 CSTV회장(앞줄 왼쪽 네번째)과 이기영 클로잇 사업총괄책임자(다섯번째)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클로잇

[오피니언뉴스=박대웅 기자] 아이티센 그룹의 클라우드 전문 기업 클로잇(CloIT)은 캄보디아스포츠방송채널 CSTV와 제32회 프놈펜 동남아시안게임의 IT운영시스템 및 주관방송 서비스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기영 클로잇 사업총괄책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캄보디아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국제종합대회의 성공을 위해 핵심이 되는 IT와 방송부문을 안정적으로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고 평가하고,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에서 오랫동안 축적해온 종합대회 IT 구축경험과 최신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의 솔루션인 Race-V 를 접목시켜 최고수준의 세계적인 IT 대회로 이끌겠다”고 말했다.

캄보디아스포츠방송채널은 캄보디아에서 스포츠분야 최초로 설립된 지상파 채널로서 캄보디아 정부의 인증을 받았고, 금번 32회 프놈펜 동남아시안게임에서 방송과 IT 부문을 총괄할 예정이다. 

박성동 CSTV 회장은 “캄보디아는 국제종합대회가 처음이라 전문적인 기술과 경험을 갖춘 검증된 해외 전문업체의 도움이 필요했는데, 우리 국내에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클로잇이 있어 같이 협력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동남아시안게임을 최고의 대회로 만들겠다” 라고 말했다. 

제32회 프놈펜 동남아시안게임은 프놈펜을 중심으로 5개 지역에서 40개 종목을 개최하고 2023년 5월 5일 부터 5월 16일 까지 12일간 동남아 11개국에서 약 5000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한편 클로잇은 쌍용정보통신이 클라우드 사업을 미래 성장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1일 물적분할을 통해 설립한 기술 중심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