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전자증명서’ 서비스 출시
상태바
네이버, '전자증명서’ 서비스 출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4.0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등록등본 등 17종 증명서
연내 61종 이상으로 확대 예정
네이버앱으로 온라인 증명서 발급받고 오프라인 제출까지 간편하게 해결한다.
네이버앱으로 온라인 증명서 발급받고 오프라인 제출까지 간편하게 해결한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네이버앱 하나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온라인 증명서를 발급하고 오프라인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는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정부24에서 발급하는 증명서 17종을 네이버앱에서 발급하고 공공기관 및 은행 등에 제출할 수 있는 ‘네이버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7일 출시했다.

행정안전부 정부전자문서지갑을 활용해 예방접종증명서, 운전경력증명서, 납세증명서, 성적증명서, 건강,장기요양 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17종을 우선 선보이며 향후 44종을 추가해 연내 61종의 서류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네이버 전자증명서 사용자는 별도 인증이나 공동인증서 없이 네이버 인증서로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행정안전부와 협력해 출시한 네이버 전자증명서는 단순 온라인 발급, 보관을 넘어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 전자증명서 사용자는 ▲국내선 항공기 탑승 시 본인 확인을 위한 운전경력증명서 ▲은행 대출 시 필요한 소득금액증명,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의 서류를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다. 장애인은 박물관, 국립공원, 영화관 등 이용료 감면 혜택을 받을 때 ‘네이버 전자증명서’로 발급받은 서류로 간편하게 인증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