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학급밴드, 2년동안 440만명 가입
상태바
네이버 학급밴드, 2년동안 440만명 가입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2.2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 수업 넘어 학급 운영 필수로
네이버의 어린이 학급밴드 참여  ‘밴드 키즈’ 앱은 1년만에 5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네이버의 어린이 학급밴드 참여 ‘밴드 키즈’ 앱은 1년만에 5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네이버 밴드가 유용한 학급 운영 툴로 주목받고 있다.

24일 네이버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유행한 지난 2년 동안 약 440만명이 초∙중∙고등학교 ‘학급 밴드’에 가입했다.

만 13세 미만의 학생들을 위한 전용 서비스로 출시한 ‘밴드 키즈’는 출시 1년 만에 5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선생님과 학생이 사용하는 ‘우리 반 밴드’가 69%, 선생님과 학부모가 알림장 용도로 활용하는 ‘학부모 밴드’가 31%다.

학급 밴드를 사용하는 선생님 500여 명을 대상으로 밴드 사용 목적을 묻는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온라인 수업 진행’이 32%로 가장 많았고 23%의 선생님은 알림이나 공지와 같은 전반적인 학급운영을 위해 사용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밴드는 원격 수업과 학급 관리에 필요한 기능을 강화했다. 학생들의 수업 이해도나 학업 성취도를 확인할 수 있는 ‘퀴즈’ 기능을 개선했다. 객관식뿐만 아니라 주관식 단답형도 자동 채점이 가능하도록 했고 학생들이 정답을 확인하기 전에 틀린 문제를 다시 한번 풀어보며 학습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밴드를 이끌고 있는 네이버 그룹앤(Group&) CIC 김정미 책임리더는 “정상 등교와 원격 수업의 병행이 예상되는 올해에도 학교에서 밴드를 활용해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