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클로이 가이드 봇, 대구 지하철 상인역서 시범운영
상태바
LG 클로이 가이드 봇, 대구 지하철 상인역서 시범운영
  • 유태영 기자
  • 승인 2022.01.2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6일까지 지하철 정보 안내
LG 클로이 가이드봇이 작동하는 모습. 사진제공=LG전자
LG 클로이 가이드봇이 작동하는 모습. 사진제공=LG전자

[오피니언뉴스=유태영 기자] LG전자의 안내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이 대구도시철도 역사 내에서 고객들을 맞이한다.

LG전자는 대구도시철도공사와 협력해 대구도시철도 1호선 상인역에서 LG 클로이 가이드봇 1대를 오는 27일부터 내달 6일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상인역은 대구시에서 언택트 시범역으로 운영하는 지하철역으로 하이패스처럼 자동 결제되는 비접촉식 게이트, 언택트 화장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LG전자가 지하철역에서 안내로봇을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지하철 역사 내에서 고객에게 필요한 지하철 운임, 노선도 등 지하철 관련 정보와 역사 내 주요시설을 안내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로봇의 터치스크린에서 지하철 노선정보, 시간표와 운임체계, 문화행사 등을 검색하면 화면으로 필요한 정보를 안내해준다. 
 
LG전자가 지난해 9월 공개한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방문객 안내, 광고, 보안, 도슨트 등 복합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카메라를 통해 심야시간대 출입자 감지 등 보안 업무를 수행하거나 전·후면에 부착한 27형 디스플레이로 고객을 찾아다니는 맞춤형 광고판 역할도 할 수 있다.

LG전자는 LG 클로이 가이드봇과 함께 통합 관제 시스템과 지속적인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로봇 통합 관제 시스템은 실시간 로봇 모니터링 및 원격 제어 외에도 각종 콘텐츠, 스케줄, 통계관리 등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지난 2017년 인천공항에서 안내로봇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백화점, 대학, 서울경마공원, 모델하우스 등에서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100층 높이 전망대에서 관람객들에게 주요 어트랙션과 편의시설 정보를 제공하는 안내로봇을 운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