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자산관리 본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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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자산관리 본서비스 개시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2.01.05 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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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성과리포트·나의 소비 등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고객 포트폴리오 분석해 추천 펀드, 투자 대안도 제시
 NH투자증권이 투자성과리포트·나의 소비 등 마이데이터 본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제공=NH투자증권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NH투자증권은 투자성과리포트·나의 소비 등 마이데이터 본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투자성과리포트’와 ‘나의 소비’는 고객이 보유한 상품을 분석하거나 고객 현금 흐름 분석을 통해 자산 관리를 해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들은 지난 12월 통합 자산조회 서비스·금융알리미 오픈에 이어 마이데이터 전면 시행에 발맞춰 출시됐다.

’투자성과리포트’는 고객이 보유한 전체 주식과 펀드에 대해 성과 리포트를 제시한다. 고객의 포트폴리오 분석은 물론 NH투자증권만의 하우스뷰 의견과 자체 평가 모델 점수를 반영한 추천 펀드를 제공한다. 고객이 보유중인 상품의 성과 개선을 위한 대안도 함께 제공한다.

’나의 소비’는 서비스는 은행 및 카드 부문에서 수입과 지출 내역을 분석해 현금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통계 정보를 제시한다. 불필요한 소비지출을 줄이는 목표 설정을 통해 새는 돈이 없도록 관리를 도와준다. 또 연령대나 자산규모가 비슷한 사람들과 투자 자산 현황 및 연금을 비교할 수 있어 이를 통해 건전한 자극 및 중간 점검을 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지난달 1일 시범 서비스를 출시했다. 현재 55개 금융기관을 연결해 통합적으로 자산관리를 할 수 있다. 현재 가입자의 60%는 3040세대 고객이다.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자산관리의 성공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NH투자증권만의 차별화된 자산관리 노하우로 주거래 증권사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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