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MZ세대 겨냥한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MZ세대 겨냥한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공개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2.01.0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자재 회전으로 공간에 구애받지 않아
무드등과 포토존으로도 활용 가능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컨벤션 센터 삼성전자 전시관에 마련된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체험존. 사진제공=삼성전자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컨벤션 센터 삼성전자 전시관에 마련된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체험존. 사진제공=삼성전자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2` 개막을 하루 앞둔 4일(현지시간),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나만의 스크린을 만들 수 있는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The Freestyle)`을 공개했다.

더 프리스타일은 한 손에 들어오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180도 자유자재로 회전해 벽, 천장, 바닥 등 다양한 공간에서 원하는 각도로 비춰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일반 프로젝터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화면 각도와 화질 조정을 번거로워 한다는 점에서 착안한 디자인이다.

더 프리스타일은 830g으로 무게가 가볍고, 전원 플러그 연결 없이 USB-PD, 50W/20V의 외장 배터리 연결로 사용이 가능하다. 때문에 여행지, 캠핑지와 같은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쓸 수 있다.

또 더 프리스타일은 작은 크기에도 불구, 최대 100형 크기의 화면을 보여준다. 360도 사운드를 통해 풍부하고 선명한 저음역대와 왜곡 없는 음질 또한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삼성전자의 고성능 TV 프로세서 기술이 적용돼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최적화된 콘텐츠 감상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프로젝터를 사용할 때면 거쳐야 하는 화질 조정 단계가 대폭 줄었다는 장점도 있다. 더 프리스타일의 전원을 켜면 곧바로 왜곡된 화면을 자동 보정해주는 오토 키스톤과 오토 포커스, 오토 레벨링 기능이 실행된다.

더 프리스타일은 주 고객층인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주목해 독특하고 새로운 사용 경험과 재미를 제공한다. 더 프리스타일을 E26 규격 전등 소켓에 연결하면 테이블 위나 바닥에 스크린을 비출 수 있다. 조명 효과와 이미지 템플릿을 제공하는 엠비언트 모드를 사용하면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을 만들 수 있다. 패키지에 포함된 전용 렌즈캡을 이용해 다양한 색상의 무드등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더 프리스타일은 넷플릭스, 디즈니+ 등 국내외 다양한 OTT를 포함한 스마트 TV 서비스를 삼성 TV와 동일하게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더 프리스타일을 5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CES 2022에 전시하고, 지난 4일 북미 예약 판매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 차례로 출시할 계획이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어디서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다재다능한 더 프리스타일이 실용성을 추구하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자연스럽게 녹아들기를 바란다”며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큰 스크린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는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