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버추얼 셀럽 '한유아', 희망친구 기아대책 홍보대사 위촉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셀럽 '한유아', 희망친구 기아대책 홍보대사 위촉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11.0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휴먼 특성에 맞게 시간과 국경 초월한 홍보대사 활동
게임기업 스마일게이트의 버추얼 셀럽 한유아(왼쪽)이  기아대책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게임기업 스마일게이트의 버추얼 셀럽 한유아(왼쪽)이 기아대책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스마일게이트 홀딩스는 버추얼 셀럽 한유아가 국내 최초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기아대책’) 홍보대사에 위촉됐다고 4일 밝혔다.

한유아는 앞으로 2년간 기아대책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국내외 소외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동참할 계획이다. 한유아는 나눔의 가치를 알리기 위하여 재능 기부 참여 등을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유아는 게임기업 스마일게이트가 걸그룹 에스파 아바타 제작, 네이버 XR 콘서트 제작 등으로 메타버스 분야에서 탁월한 기술력으로 주목 받은 VFX(Visual Effects) 스튜디오 ㈜자이언트스텝과 협업해 선보인 버추얼 셀럽이다. 지난 8월 SNS 채널 개설을 통해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올해말 음원 발표를시작으로 케이팝 아이돌로 데뷔할 예정이다.

유원식 기아대책 회장은 “버추얼 홍보대사 한유아와의 나눔 문화 확산 활동으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들이 소외된 이웃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IP사업 담당 상무는 “디지털 휴먼이라는 특성을 살려 시간과 국경을 초월한 활동으로 홍보대사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