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테믹스, 세계최초 줄기세포 엑소좀 의약품 GMP센터 완공
상태바
프로스테믹스, 세계최초 줄기세포 엑소좀 의약품 GMP센터 완공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11.0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40조원 규모 재생의료시장 목표
晾"세계 최초 줄기세포 엑소좀 의약품 GMP센터 완공”으로ㅣ줄기세포 엑소좀 의약품 GMP 확보 및 첨생법 시설 허가 추진ㅣ엑소플랜트 플랫폼을 활용한 CDMO 사업 가속화ㅣ 재생의료 치료제 개발 및 마이크로바이옴 유래 엑소좀 임상 1상 진입 가시화
바이오기업 프로스테믹스가 줄기세포 엑소좀 의약품 GMP센터를 완공하고 재생의료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사진제공=프로스테믹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바이오 기업 프로스테믹스가 줄기세포 엑소좀 의약품 GMP(의약품 제조품질관리기준)센터 완공으로 줄기세포 엑소좀을 활용한 난치성 질환 재생의료 치료제 개발 임상을 가속화한다고 2일 밝혔다.

엑소좀은 세포가 분비하는 세포간 신호전달물질로, 줄기세포의 능력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 손상된 피부를 효과적으로 유지하고 피부 본연의 에너지 활성화를 돕는 역할을 한다.

프로스테믹스의 엑소좀 의약품 GMP센터는 국내 최다 줄기세포 엑소좀 치료제 생산능력을 확보했다. 줄기세포로는 업계 최초로 전자동 배양 시스템(Automatic Cell Factory Manipulator) 도입 및 인공지능(AI)기반의 전공정 자동화로 엑소좀 치료제 생산 설비를 구축했다.

프로스테믹스는 2022년 상반기에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업, 인체세포등 관리업 및 세포처리시설 3가지 허가를 목표로 하고있다. 줄기세포 엑소좀 치료제 개발과 CDMO(위탁개발생산)사업을 가속화 기반을 완성했다.

프로스테믹스는 난치성 질환인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인 마이크로바이옴 유래 엑소좀의 임상1상 신청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