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애플, 19~20일 신상품 언팩 행사 격돌
상태바
삼성전자-애플, 19~20일 신상품 언팩 행사 격돌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10.1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3 관련행사
19일 애플 이벤트 공지, 신형 제품 전망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세계 정보기술 산업의 라이벌인 삼성전자와 미국의 애플이 19~20일 잇달아 신상품 언팩행사로 격돌한다.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파트2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파트2

삼성전자는 13일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3의 색상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도록 하려는 계획을 시사하는 행사 초대장을 미디어와 파트너사에 보냈다. 오는 20일 온라인으로 '삼성 갤럭시 언팩 파트2'를 연다는 내용으로 초대장을 발송한 것이다.

초대장에는 옐로우, 네이비, 핑크, 화이트, 블랙 등 5가지 색의 정사각형이 모여 정육면체를 만드는 모습이 실려 있다.  이는 패널 색상과 무늬를 개인 취향에 맞게 조합해 선택할 수 있는 같은 회사 '비스포크' 냉장고의 경우와 비슷하게 스마트폰에서도 상단과 하단 등 부분별로 색을 골라 자유로운 조합이 가능하도록 하려는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갤럭시Z플립3는 크림, 그린, 라벤더, 팬텀블랙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는 그레이, 핑크, 화이트 등 3개 색상도 판매됐다.

애플 발표 이벤트 공지/출처=애플 홈페이지
애플 이벤트 공지. 출처=애플 홈페이지

애플도 19일 발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홈페이지에 공지했다. 애플은 아이폰 13시리즈를 발표한데 이어 신형 맥컴퓨토, 맥북, 아이팟 신제품 등이 예상되고 있다.

올해는 애플의 창업자이자 선구자 역할을 했던 고 스티브 잡스 사망 10주기여서 관련된 내용이나 제품도 거론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