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비식품 강화 '사활'…새벽배송 뷰티 상품 두 배로 늘린다
상태바
SSG닷컴, 비식품 강화 '사활'…새벽배송 뷰티 상품 두 배로 늘린다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09.2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벽배송 취급 뷰티 브랜드 두 달 만에 확대
입점 첫 달 새벽배송 뷰티 매출, 전월 대비 3배 신장
프로모션 진행…신규 고객 대상 반값 쿠폰도 제공
신세계 온라인몰 SSG닷컴이 새벽배송을 통해 취급하는 뷰티 상품 라인업을 두 달 만에 두 배로 확대하고, ‘새벽뷰티 드림위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제공=SSG닷컴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신세계 온라인몰 SSG닷컴이 새벽배송을 통해 취급하는 뷰티 상품 라인업을 두 달 만에 두 배로 확대한다. 비식품 분야 강화를 통해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SSG닷컴은 새벽배송에서 주문 가능한 화장품 브랜드를 확대하고 취급 상품을 기존보다 2배 늘린다고 22일 밝혔다. 가성비 면에서 우수한 매스티지(Masstige) 브랜드는 물론,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도 입점했다. 

이로써 SSG닷컴 새벽배송에서 주문할 수 있는 화장품 브랜드 수는 기존 49개에서 60개로 늘어났다. 상품 가짓수(SKU)도 600여 종까지 늘었다. 론칭 초기인 지난 7월 300종과 비교하면 2배 증가한 수치다. 

SSG닷컴은 새벽배송을 통한 화장품 주문이 계속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이번 추가 입점을 결정했다. 실제로 지난 7월 뷰티 새벽배송 개시 후 한 달 동안(07월15일~08월13일) 관련 매출은 직전 달 대비 3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비누, 샴푸 등 생필품 위주였던 상품 구색이 스킨·바디케어, 메이크업 소품, 남성 화장품까지 확대되자 즉각적인 고객 반응이 있었다. 기존 새벽배송 장보기 상품과 마찬가지로 전날 11시 59분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오전 6시까지 도착한다는 서비스 특성 역시 주 고객 층인 30대 여성에게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앞으로도 SSG닷컴은 고객 반응을 살펴 뷰티 상품 구색을 계속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백화점 입점 브랜드 수준까지 확장해 쓱닷컴 새벽배송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 큐레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SSG닷컴은 이번 상품 확대를 기념해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새벽뷰티 드림위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열리는 쿠폰 지급 행사, 특가 이벤트부터 브랜드위크까지 다양한 쇼핑 혜택을 준비했다.

우선 새벽배송 뷰티, 장보기 상품에 적용 가능한 할인쿠폰 2종을 매일 오전 9시마다 선착순 3000명에게 제공한다. 뷰티 상품의 경우 15%까지, 장보기 상품은 1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신규 고객을 위한 반값 쿠폰도 준비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000명에게 증정한다. 이밖에 매일 4개의 브랜드를 선정해 특가에 선보이는 ‘새벽 뷰티템, 오늘의 특가’도 만나볼 수 있다. 
 
이나영 SSG닷컴 큐레이션기획팀 바이어는 “온라인으로 장을 보면서 취향에 맞는 뷰티 상품까지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 새벽배송 쇼핑 서비스”라며 “향후 취급 품목을 계속해서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