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3사, 'PASS'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QR출입 인증 서비스도 오픈
상태바
통신 3사, 'PASS'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QR출입 인증 서비스도 오픈
  • 정세진 기자
  • 승인 2021.07.0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일부터 PASS 앱 QR출입 서비스 ‘QR X COOV’ 오픈
QR 출입 등록 시 코로나19 백신 접종 여부· 접종 기간 확인 가능
최초 1회만 인증하면 추가 인증 절차 없이 이용 가능
통신3사가 본인 인증 앱 패스(PASS)의 QR출입증 서비스 ‘QR X COOV’를 통해 오는 12일부터 전자예방접종증명의 확인이 가능하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SKT

[오피니언뉴스=정세진 기자] 통신 3사는 패스 앱의 QR 출입증 서비스 ‘QR X COOV’를 통해 7월 12일부터 전자예방접종증명의 확인이 가능하다고 8일 밝혔다.

통신 3사는 지난해부터 질병관리청과의 협업을 통해 패스 앱의 QR코드 기반의 전자출입명부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앞으로는 전자예방접종증명(COOV앱)과 연계해 패스 앱의 QR출입증 화면에서 이용자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에 다중 이용시설 출입 시, 백신 예방 접종 여부 확인이 필요한 경우 패스 앱의 QR출입증과 함께 해당 화면 하단에 노출되는 백신 접종 완료 여부 및 접종 기간(2주 이상 등)정보를 제시하면 된다.

패스 앱의 QR 출입증 서비스는 최초 1회만 인증하면 이후 추가 재인증 없이 사용할 수 있어 번거로움이 적고, 매회 QR코드 생성시 마다 본인 명의의 기기 여부를 확인하는 등 보다 정확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백신접종 정보는 휴대전화 내부 안전영역에 보관해 보안성을 높였다. 

매달 새롭게 전화번호 인증을 하는 번거로움 없이 QR 출입증 서비스와 함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