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토스와 업무협약..."핀테크 영업 확장"
상태바
DGB생명, 토스와 업무협약..."핀테크 영업 확장"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1.02.0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파트너십, 보험설계사 영업활동 지원
최적화된 보험 컨설팅 지원
사진제공=DGB생명
사진제공=DGB생명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DGB생명이 토스의 '토스보험파트너' 서비스를 통해 보험설계사의 영업활동을 지원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확대한다.

DGB생명은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보험설계사 영업지원 앱 '토스보험파트너'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DGB생명 설계사들은 앞으로 2개월 간 보험 상담을 신청한 신규 소비자 DB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토스보험파트너를 이용 중인 설계사는 월 평균 5명 이상의 신규 소비자와 연결되고 있다. 

토스보험파트너는 설계사가 신규 상담과 계약관리를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이다. 설계사는 신규 소비자 유치와 기존 소비자 관리 과정 모두에서 토스보험파트너를 이용해 최적화된 보장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다. 

DGB생명은 이번 제휴를 통해 토스의 1800만 이용자를 잠재 소비자로 확보하는 한편, 보험영업의 전문성을 토스와 공유함으로써 양사 모두에 이득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울러, DGB생명은 대면영업 방식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푸쉬' 영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보험가입 수요가 있는 소비자와 보험설계사가 온라인으로 매칭되는 새로운 영업기회를 보험영업 현장에 제공하기 위해서 이번 제휴를 추진했다. 이를 통해 앞으로 소비자와 설계사 모두가 보험영업에 대한 피로도를 줄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서로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으리라는 설명이다. 

DGB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 위기를 거치며 비대면과 온라인 영업의 중요도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토스보험파트너'와 같은 디지털 플랫폼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전략이 필수적"이라며 "DGB생명은 이번 제휴를 통해 제휴 GA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업형태를 토스와 함께 스터디하고 고민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