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KB국민은행,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 양소희 기자
  • 승인 2020.11.0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부터 13일까지 2주간...330여개사 참가

[오피니언뉴스=양소희 기자] KB국민은행은 2일부터 13일까지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국민 모두가 참여가능한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18회째를 맞는‘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만 42만여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현재까지 총 33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하며 취업박람회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구인기업 모집에 410개 이상 기업이 참여를 신청하는 등 준비단계부터 성황을 이룬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KB금융의 기술 스타트업인 ‘KB스타터스’,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협력사,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등의 우수 회원사 및 코스닥상장사 등 330여개 기업이 대거 참가했다.

취업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에게는 인건비 및 금융비용 부담완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p의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PC 및 KB굿잡 전용 모바일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국민 모두가 참여 가능하다. 온라인상에서 박람회 참여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입사지원과 입사 제의를 실시간 쌍방향으로 지원함은 물론, KB굿잡 취업박람회 최초로 ‘화상면접’시스템을 도입했다. 또 인사담당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실시간 진행이 아닌 구직자들의 면접영상을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이용 매체별 이용가이드를 제작해 운영함으로써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온라인 박람회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KB굿잡 취업박람회 최초로 ▲구직자-구인기업간 서류전형 심사 지원을 위한 화상면접을 운영하며 ▲AI, 자율주행,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떠오르는 업종들의 채용트렌드를 소개하는‘업종별 채용트렌드’ ▲기업·업무분석, 자기소개서 및 면접 컨설팅 등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진행하는 온라인 취업컨설팅 ▲자기소개서 작성법, 비대면 면접 가이드 등 취업성공 전략을 알아볼 수 있는 동영상 취업강좌 ▲ 심리적 특성 파악을 통해 진로선택 지원을 위한 온라인 직업심리검사 ▲ 창업에 관심이 많은 구직자들에게 성공 창업을 위한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KB소호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직장을, 기업에게는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내일(My Job)의 행복을 위한 ‘만남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