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롱, 트위터 CEO에게 "프랑스로 회사이전 환영" 발언 이유?
상태바
마크롱, 트위터 CEO에게 "프랑스로 회사이전 환영" 발언 이유?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0.06.14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지난주 잭 도시 트위터 CEO(사진)와 통화에서 '프랑스로 회사를 옮기면 환영한다'고 말했다. 사진=AP/연합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지난주 잭 도시 트위터 CEO(사진)와 통화에서 '프랑스로 회사를 옮기면 환영한다'고 말했다. 사진=AP/연합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인(CEO)에게 '프랑스로 회사를 옮기는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지난주 잭 도시 트위터 CEO와 통화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갈등을 지지하는 뜻을 밝히며 '프랑스로 회사를 옮기면 환영한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고 13일(현지시간) 블룸버그 등 외신이 전했다.

마크롱은 도시 CEO를 작년 엘리제궁으로 초청해 면담했으며 1년에 한두 차례 통화하며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사이인 것으로 알려졌다.

프랑스 정부 고위책임자는 마크롱 대통령이 통화에서 트위터에 대한 지지의 뜻을 재확인하고 도시 CEO에게 '자국에서 위협을 느끼는 기업이 회사를 프랑스로 옮기면 환영한다'고 농담반 진담반으로 말했다고 전했다.

트위터 측은 이런 내용에 대한 코멘트를 거부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은 전했다. 마크롱의 발언을 농담이라고 참모가 선을 그엇지만 트위터와 트럼프의 갈등이 심각한 수준으로 치달은 상황에서 어느 정도 진심이 담긴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온다.

마크롱은 집권 후 법인세 인하와 각종 규제 완화를 통해 외국기업 유치에 적극 나서왔다.

앞서 트위터는 지난달 우편 투표가 선거 조작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주장을 담은 트럼프 대통령의 글 아래에 '팩트체크가 필요하다'는 취지의 경고 표시를 하는 등 트럼프의 글에 잇따라 경고 표시했다.

격노한 트럼프는 지난달 28일 소셜미디어(SNS) 회사가 이용자 게시물을 임의로 고치거나 삭제하면 법적 면책 대상에서 제외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에 서명, 트위터와 미국 정부의 갈등이 고조된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