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뉴스=김솔이기자]애큐온저축은행은 1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19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조사에서 저축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 1992년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측정하기 위해 만든 지표다. KCSI 지수는 전반적 만족도(30%), 요소 만족도(50%), 고객 충성도(20%) 비율로 평가한다. 올해 조사는 본인 명의로 월 3회 이상 저축은행을 이용한 18세 이상 65세 미만 금융소비자 대상으로 진행됐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영업점 직원들의 전문성과 고객만족센터(콜센터) 시스템 고도화, 업계 최초의 전자서식 도입 및 금융소비자보호팀 신설 등의 활동을 높게 평가 받았다.
한편 애큐온저축은행은 KMAC가 주관한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도 2년연속 1위에 올랐다.
김솔이 기자celina@opinionnews.co.kr
저작권자 © 오피니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오피니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