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부동산서비스 창업경진대회’ 최우수상에 나인와트팀
상태바
‘2018년 부동산서비스 창업경진대회’ 최우수상에 나인와트팀
  • 김현민
  • 승인 2018.09.1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분석 통한 에너지 절감 서비스 돋보여…총 5개 팀 시상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 경진대회’ 최우수팀에 건물 에너지 사용 데이터 분석을 통해 에너지 절감 서비스를 선보인 나인와트(ninewatt)팀이 선정됐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감정원은 7일 한국감정원 서울사무소에서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49개 참가팀이 참가해 5팀이 수상팀으로 선정되었다.

최우수상에는 ‘빅데이터 분석 기반 건물에너지 절감 인공지능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에너지 절감 서비스를 통해 부동산 관리 비용을 획기적으로 감축하는는 프로그램을 제시한 ‘나인와트(ninewatt)’ 팀이 선정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에너지 사용 효율화 및 오염물질 배출 감소로 친환경 녹색도시 구현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우수상은 ‘도시재생 사업부지 사업타당성 검토를 위한 인공지능 기반 자동 건축설계 솔루션’을 제시한 ‘(주)텐일레븐’팀과 ‘대학생 유휴 부동산을 활용한 전자계약 시스템 활성화 방안’을 제시한 ‘유휴(U-Hyu)’팀이 공동 수상했다.

장려상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건축대지 자동분석 서비스’를 제시한 ‘대한건축거래소’팀과 ‘홈스테이징 플랫폼 서비스’를 제시한 ‘케빈하우스(Kevin House)’팀이 공동 수상했다.

수상팀들에 대해서는 총 1,300만 원의 상금(최우수상 1팀 500만 원, 우수상 2팀 각 300만 원, 장려상 1팀 각 100만 원)이 지급된다. 이중 2팀을 선정해 9~10월 중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는 ‘제6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통합 본선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 국토교통부와 한국감정원은 지난 7일 한국감정원 서울사무소에서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 경진대회 입상자들에게 시상을 했다. /한국감정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