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중대재해처벌법' 대비 노하우 전수
상태바
KB손보,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중대재해처벌법' 대비 노하우 전수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2.0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중소기업의 산업재해 예방
올해는 소규모 사업장 여성 경영인 대상
KB손배보험 강남본사 사옥. 사진 제공=KB손해보험
KB손배보험 강남본사 사옥. 사진 제공=KB손해보험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KB손해보험이 소상공인·중소기업 등 안전 취약계층에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KB손보는 상시 근로자 5인 이상의 모든 사업장에 중대재해처벌법이 확대 적용됨에 따라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위험 요소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는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으로 준비가 부족한 상황에서 혼란과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소규모 사업장의 여성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오는 3월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여성 기업 경영인을 대상으로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에 업무협약을 진행하고 산업 현장의 위험 요인을 파악해 대응 방안 마련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사업은 안전 취약계층인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작업환경, 안전장치, 작업·관리보고 절차 등을 진단해 확인된 위험 항목에 맞춤 보고서를 제공하는 KB손보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2022년 말부터 현재까지 총 21곳의 사업장이 지원을 받았다.

KB손보 관계자는 “지난달 중대재해처벌법이 확대 시행된 후 안전 경영 관심과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이 KB손보의 안전 경영 컨설팅으로 보다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