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신복위와 업무 협약...신용상담 무료 신청 서비스 개시
상태바
토스, 신복위와 업무 협약...신용상담 무료 신청 서비스 개시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2.0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관리·채무조정·개인회생·서민대출 등 신청 가능
신용회복위원회 이재연 위원장(왼쪽)과 비바리퍼블리카(토스) 이승건 대표(오른쪽)가신용 상담 연계 협약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토스 제공)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오른쪽)와 이재연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이 신용 상담 연계 협약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토스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토스가 자사 앱 내에서 무료 신용상담을 신청할 수 있게 했다.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는 지난 1일 신용회복위원회와 ‘신용 상담 연계 서비스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역삼동 토스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이승건 토스 대표와 이재연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사용자들은 토스 앱 내 신용점수 조회 화면에서 무료 신용 상담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신용 전문가와 상담하기’ 메뉴를 클릭하면 신용회복위원회가 지원하는 전문 컨설턴트에게 신용 관리, 채무조정, 개인회생·파산, 서민대출 등의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토스는 지난 2017년 업계에서 최초로 무료 신용점수 조회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이번 협력으로 사용자들에게 신용회복위원회의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소개하고 주체적인 신용 관리를 위한 지원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토스 앱 내에서 신용 점수를 조회할 수 있는 ‘내 신용점수' 서비스의 누적 사용자 수는 지난달 기준 2400만명을 넘었다. 해당 서비스는 신용평가사인 나이스신용평가정보(NICE),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의 협력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는 NICE와 KCB 기준 신용점수를 조회하고 신용점수 상승 신청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