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사회적 약자 지원하는 CSR 시작
상태바
삼성, 사회적 약자 지원하는 CSR 시작
  • 이예한 기자
  • 승인 2023.11.2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사회적 약자' 지원 CSR 신사업 통합 출범식 열어
제일기획, 다문화청소년 스포츠 클래스 열어 자신감∙사회성 향상
에스원, 디지털 취약 노인 교육…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범죄 피해 예방
(왼쪽부터) 제일기획 김종현 사장, 세이브더칠드런 오준 이사장, 보건복지부 김현준 인구정책실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병준 회장,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 이기민 관장, 에스원 남궁범 사장 사진제공=삼성전자
김종현 제일기획 사장(사진 왼쪽부터), 오준 세이브더칠드런 이사장, 김현준 보건복지부 인구정책실장,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이기민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 관장, 남궁범 에스원 사장이 출범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

[오피니언뉴스=이예한 기자] 삼성이 다문화청소년, 노인 등 사회적약자와 함께하는 새로운 CSR(기업의 사회적책임)사업을 시작한다.

제일기획과 에스원 등 9개 삼성 관계사는 22일 '사회적 약자 지원 CSR 신사업' 출범식을 열었다. 행사에는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희곤 국민의힘 의원, 배진교 정의당 의원과 NGO관계자, 주관사인 제일기획, 에스원 대표이사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삼성은 이번 출범식에서 ▲다문화청소년의 자신감과 사회성을 높이는 '삼성 다문화청소년 스포츠 클래스' ▲디지털 정보격차로 일상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들의 범죄피해 예방, 취업 등을 돕기 위한 '삼성 시니어 디지털 아카데미' 등 2개의 CSR신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이 사업은 임직원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제일기획∙에스원 등 삼성 9개사가 지난해부터 임직원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한 결과, 약 900건의 아이디어가 모집됐으며 제출된 아이디어 가운데 임직원 투표를 거쳐 다문화청소년과 노인세대를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제일기획은 다문화청소년들이 스포츠 활동으로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유지하고, 자신감과 사회성을 길러 사회의 바람직한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하는 삼성 다문화청소년 스포츠 클래스를 본격 운영한다. 내년 3월 1기 활동을 시작하고, 초·중등학생 대상으로 300명을 선정해 진행할 예정이다.

에스원은 노인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키오스크등 디지털 기기 활용을 돕고 디지털 기초 지식이 필요한 일자리 취업도 지원하는 디지털 역량 강화교육 사업에 나선다. 협력 NGO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65세 이상의 기초연금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출범식에 참석한 이기일 보건복지부 1차관은 "정부는 사회적 약자를 충실하게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이번 삼성 CSR 신사업은 그 의미가 매우 크며 사업의 성공적인 성과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