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신분증 인식기술 고도화...보안성·편의성 제고
상태바
케이뱅크, 신분증 인식기술 고도화...보안성·편의성 제고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3.11.0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식속도 단축...흔들림·빛 번짐에도 인식률 높아
신분증 촬영 순간부터 위변조 탐지 가능
케이뱅크가 신분증 인식기술 고도화로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자료 제공=케이뱅크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케이뱅크가 신분증 인식기술을 개선해 인식 성능과 편의성, 보안성을 높였다.

케이뱅크는 영상인식 인공지능(AI) 전문기업과 협업으로 AI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도입해 신분증 인식기술을 고도화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인식속도는 기존 대비 최대 80% 수준까지 단축됐으며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등 신분증 문자정보를 인식하는 정확도도 향상됐다. 흔들림, 빛 번짐 등 식별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인식률이 100%에 달했다.

중장년층·고령자 등 모바일 환경이 낯선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신분증 촬영방법 안내도 강화됐다. 텍스트 안내는 물론 신분증 촬영 예시를 이미지로 제공해 시각적으로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객이 신분증 진위확인에 실패할 경우에는 실패사유를 세부적으로 설명하고 재시도방법을 안내해 원활한 재촬영을 지원한다. 

신분증을 처음 촬영하는 순간부터 신분증 위변조 탐지가 가능해지며 보안성도 높아졌다. 

케이뱅크는 그간 신분증 촬영본을 AI가 실시간 위변조 여부를 파악, 유관부서 직원이 육안으로 2차 판단하는 이중탐지 체계로 운영해왔다. 여기에 최초 신분증 촬영단계에서 즉시 위변조 여부를 탐지하는 기능이 추가되면서 삼중으로 위변조를 탐지하게 됐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고도화된 신분증 인식기술을 도입해 성능과 편의성, 보안성을 업그레이드 했다"며 "앞으로도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혁신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