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외국인 고객 대상 앱 개편...해외송금·생활편의 서비스 강화
상태바
우리은행, 외국인 고객 대상 앱 개편...해외송금·생활편의 서비스 강화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3.11.0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리랑카어·네팔어·미얀마어 등까지 17개 언어 지원
해외송금서비스, 외국인 맞춤 생활편의서비스 제공
1109 우리은행. 17개 언어 지원 외국인 전용‘우리WON글로벌’ 출시
우리은행이 외국인 전용 '우리WON글로벌'을 출시했다. 17개 언어를 지원하고 해외송금·생활편의 서비스를 강화한 게 특징이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우리은행이 기존 앱 재구축으로 외국인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우리은행은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을 위해 모바일 뱅킹 서비스 '우리WON글로벌'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우리WON글로벌은 은행권 어플 통틀어 가장 많은 17개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몽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러시아어, 캄보디아어, 필리핀어, 우즈베키스탄어, 스리랑카어, 방글라데시아어, 파키스탄어, 네팔어, 미얀마어)를 지원한다.

'우리글로벌뱅킹'을 재구축해 출시한 '우리WON글로벌'은 외국인 고객이 많이 사용하는 해외송금서비스를 강화했다. 기존의 우리글로벌퀵송금, 모바일 머니그램, 캄보디아WING 해외송금 외 ▲입금 금액이 즉시 자동 송금되는 '우리ONE해외송금'과 '다이렉트 해외송금' ▲수취인명, 은련카드 번호로 중국에 송금하는 '우리은련퀵송금'을 새롭게 도입했다.

외국인 특화 비금융 생활편의서비스도 제공한다. 금융권 처음으로 비대면 '출국 만기보험금 접수대행', 외국인등록증 등기우편 배송현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외국인등록증 배송조회'도 서비스한다.

우리WON글로벌 출시 기념으로 오는 12월부터 신규가입, 해외송금 이용 고객 대상으로 ▲편의점 모바일 쿠폰 5천원(신규가입) ▲편의점 모바일 쿠폰 1만원(1회 이상 해외송금) ▲치킨 쿠폰(2회 이상 해외송금)을 각각 2000명씩 추첨으로 제공한다. 한 달 누적 해외송금 건수 상위 10명에게는 배달음식 상품권 5만원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국내 거주 외국인이 증가하고 있어 외국인 고객이 모국어로 편리하게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우리WON글로벌'을 출시했다"며 "외국인 고객이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뱅킹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