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높은 수준 개방과 더 개방·포용적인 경제 세계화 추진" 강조
상태바
시진핑 "높은 수준 개방과 더 개방·포용적인 경제 세계화 추진" 강조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3.11.05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8년 시작된 국제수입박람회는 중국이 대외 개방과 수입 확대를 위해 국가 차원에서 추진하는 행사다. 사진=신화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중국이 국제사회를 향해 자국 시장 접근을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리창 중국 총리는 5일(현지시간) 상하이에서 열린 제6회 국제수입박람회 개막식 연설에서 "중국은 개방과 시장 기회를 계속 촉진할 것"이라며 "적극적으로 수입을 확대하고 상품과 서비스 무역의 조정을 촉진하겠다"고 말했다.

또 "시장 접근성을 더욱 확대하고 제조업에 대한 외국인 투자 장벽을 제거하겠다"고 강조했다.

리 총리는 향후 5년 안에 중국의 상품 및 서비스 수입이 누적 기준 17조 달러(약 2경 2300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상하이 자유무역지대에서 높은 수준의 제도적 개방을 촉진하기 위한 계획을 곧 발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진핑 국가주석도 이날 국제수입박람회에 보낸 서한에서 "현재 세계 경제의 회복 동력이 부족해 각국은 어려움 속에서 협력하고 공동으로 발전을 모색해야 한다"며 "중국은 세계 발전의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고 높은 수준의 개방을 추진할 것이며 더욱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경제 세계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2018년 시작된 국제수입박람회는 중국이 대외 개방과 수입 확대를 위해 국가 차원에서 추진하는 행사다.

오는 10일까지 계속되는 박람회에는 앤서니 앨버니지 호주 총리, 마누엘 마레로 쿠바 총리, 키리아코스 미초타키스 그리스 총리 등이 참석했고 130여개국에서 3400여개 기업이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