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특산품 팝업스토어 오픈…지역상품 '발굴 · 홍보' 지원 나서
상태바
이마트, 특산품 팝업스토어 오픈…지역상품 '발굴 · 홍보' 지원 나서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3.10.05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 스타필드에서 6일부터 8일까지 운영
올해 전라권역 상품을 시작으로 전국 확대 예정
이마트 재발견프로젝트 팝업스토어 상품. 사진 제공=이마트.
이마트 재발견프로젝트 팝업스토어 상품. 사진 제공=이마트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이마트가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숨은 토산품 홍보에 나선다.

이마트는 6일부터 농촌진흥청과 함께 지역특산품을 발굴·육성하는 '재발견 프로젝트'의 첫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재발견 프로젝트는 이마트가 지역의 토산품을 발굴해 판로 확보와 홍보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 특성을 반영한 상품 스토리를 개발하고 패키지 디자인을 개선하는 등 이마트의 유통 노하우로 상품성을 높여 고객에게 소개한다.

팝업스토어는 6일부터 8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1층 중앙광장에서 매일 오후 12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된다. 이마트가 리브랜딩한 총 9개의 전라권 농산가공식품을 선보이고 시식·판매와 체험 콘텐츠를 제공한다.

대상 상품은 ▲쌀누룽지(전북 무주) ▲발효콩 단백질 셰이크(전북 익산) ▲오곡 곡물당(전남 고흥) ▲울금홍게 맛간장(전남 진도) ▲호두잣율무차(전남 구례) ▲오란다강정(전남 장성) △강진된장(전남 강진) △도라지배즙(전남 영광) △배도라지진액스틱(전남 나주) 등이다.

팝업스토어 운영기간 동안 이마트 입점상품 발굴을 위한 고객 현장투표도 진행한다. 9개의 리브랜딩 상품 중 고객 투표로 선정된 우수 상품 3개는 PNB(Private National Brand) 형태로 이마트 전 매장에서 판매한다. PNB는 유통업체가 상품을 기획하고 제조업체가 생산해 특정 유통업체에서 판매하는 상품이다.

재발견 프로젝트 농산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 쇼퍼백 등을 제공하는 SNS 사진 이벤트 등 체험 콘텐츠도 열린다.

이마트는 지난 4월 농진청과 재발견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맺었다. 올해 전라권역 토산품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마트 이수연 마케팅담당 브랜드마케팅 팀장은 "지역의 우수한 특산물들을 소개해 고객들이 재발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행사"라며 "재발견 프로젝트 팝업 행사를 비롯해 앞으로도 지역 농가 상생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