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손쉽게 사용가능한 생성형AI 시대 연다
상태바
네이버, 손쉽게 사용가능한 생성형AI 시대 연다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8.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질의 데이터, 강력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AI기술 생태계 저변 확대
네이버는 하이퍼클로바X로 일상의 새로운 혁신이 이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네이버는 하이퍼클로바X로 일상의 새로운 혁신이 이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네이버는 24일 생성형 AI를 중심으로 기술 방향성과 사업 전략을 공유하는 컨퍼런스 ‘DAN 23’을 개최했다. 

네이버의 생성형 AI ‘하이퍼클로바X’와 대화형 AI 서비스 ‘클로바X’와 생성형 AI 검색 ‘큐(CUE):’가 소개됐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수십년간 경험한  사용자에 대한 이해, 서비스 운영 노하우, 기술 역량 등은 모두 현재 생성형 AI의 백본모델인 ‘하이퍼클로바X’의 경쟁력을 강력하게 뒷받침하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영업수익의 22%를 R&D에 꾸준히 투자하며 쌓아 올린 고도화된 기술력과 양질의 데이터 덕분”이라고 덧붙였다.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대화형 AI 서비스 ‘클로바X ’는 창작, 요약, 추론, 번역, 코딩 등을 기반으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는 대화형 AI 서비스로 질문과 답변이 연달아 이어지는 멀티턴(multi-turn) 대화도 가능하다.

9월부터는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새로운 검색 서비스인 ‘큐(CUE):’의 베타 서비스도 시작될 예정이다.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인 ‘큐(CUE):’는 복합적인 의도가 포함된 복잡하고 긴 질의를 이해하고 답변 생성에 필요한 신뢰도 있는 최신 정보를 활용해 입체적인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