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이탈리아 명문 축구구단 ‘AC 밀란’과 프리미엄 파트너십
상태바
금호타이어, 이탈리아 명문 축구구단 ‘AC 밀란’과 프리미엄 파트너십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7.06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인지도 및 글로벌 기업위상 강화
금호타이어 정일택 대표(오른쪽)와 AC밀란 조르지오 플라니 CEO가 공식 타이어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금호타이어 정일택 대표(오른쪽)와 AC밀란 조르지오 플라니 CEO가 공식 타이어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 금호타이어가 이탈리아 명문축구구단 ‘AC 밀란과 공식 타이어 파트너사 후원 계약에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2023/24년시즌부터 2027/28년까지 5시즌 동안 AC 밀란을 공식 후원한다.

1899년에 창단한 AC 밀란은 이탈리아 리그인 세리에 A에서 2021/2022 시즌 우승 포함 총 19회 우승한 전력이 있으며 유럽 축구연맹(UEFA)챔피언스 리그 우승 또한 7회를 차지한,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명문 축구구단이다.

금호타이어는 AC 밀란 홈경기를 통해 세계 축구팬들에 5가지 언어 버전으로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는 특권 외에도 AC 밀란 보유 시설물과 홈페이지, SNS 등에 브랜딩 및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AC 밀란과의 공동 이벤트, 판촉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권한과 AC 밀란의 두터운 글로벌 팬 층과 직접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권한도 확보했다.

금호타이어 정일택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프리미엄화를 위한 활동들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금호타이어는 이탈리아 AC밀란 뿐만 아니라 영국 토트넘 홋스퍼, 독일 바이엘 04 레버쿠젠, 체코 FK 믈라다볼레슬라프와도 공식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