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LX, 산학협력 인재양성 강화
상태바
SK-LX, 산학협력 인재양성 강화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10.13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하이닉스-고려대, 반도체계약학과 설차
LX하우시스-배재대, 인테리어 전문가 양성
전종민 SK하이닉스 기업문화 부사장(왼쪽)과 이해근 고려대학교 공과대학 학장이 반도체 계약학과 설립협약을 체결했다.
전종민 SK하이닉스 기업문화 부사장(왼쪽)과 이해근 고려대학교 공과대학 학장이 반도체 계약학과 설치협약을 체결했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대기업과 대학들이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해 인재양성에 나서고 있다.

13일  SK하이닉스는 데이터분석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고려대학교와 반도체데이터사이언스 계약학과를 신설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23년 봄 학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학과 과정은 2년 동안 총 4학기로 진행될 예정이며 반도체 데이터사이언스를 위한 기초부터 시작해 데이터 마이닝과 같은 빅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 딥러닝 등 인공지능 관련 기법들에 대한 학습을 진행하게 된다.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은 데이터 가운데 숨겨져 있는 유용한 상관관계를 발견하여, 미래에 실행 가능한 정보를 추출할 수 있는 기술이다. 머신러닝(Machine Learning)은 인공지능의 연구 분야 중 하나로 인간의 학습 능력과 같은 기능을 컴퓨터에서 실현하고자 하는 기술 및 기법이다. 딥러닝(Deep Learning)은 컴퓨터가 스스로 외부 데이터를 조합, 분석하여 학습하는 기술이다.

SK하이닉스는 학과과정 수료를 위한 비용 일체를 지원한다. 업무와 학업을 병행해야 하는 학과 과정 참여 인원에 대해서는 학습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시험 준비와 연구과제 수행을 위해 ‘몰입 연구일’도 지원한다.

LX하우시스도 배재대학교와 국내 인테리어 산업 발전에 기여해 나갈 전문가 양성에 본격 나선다. 전공과 관계없이 모든 졸업예정 학생이 수강 가능한 'LX Z:IN 인테리어 CAD 전문가' 과정을 개설하고 과정 이수 학생들에게는 LX Z:IN 인테리어 대리점 매니저로 취업기회를 제공한다.

LX하우시스와 배재대학교는 올해 1학기부터 배재대학교 취업센터인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에서 인테리어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졸업예정 학생을 대상으로 ‘LX Z:IN 인테리어 CAD 전문가’ 과정을 시험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 CAD(컴퓨터 지원 설계,Computer Aided Design)는 컴퓨터 설계 정보를 그래픽 디스플레이장치로 추출하여 화면을 보면서 설계하는 것이다.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이 충청권에 위치한 LX하우시스 지인스퀘어의 매니저로 취업이 되는 등 학생들의 반응이 좋아 2학기부터는 15명 정원의 공식 과정을 개설하게 됐다.

‘LX Z:IN 인테리어 CAD 전문가’ 과정은 인테리어 업계 취업을 위한 기초 지식을 습득하는 실기 과정이며 LX Z:IN 인테리어 전시장인 지인스퀘어 및 대리점 실무 실습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해당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서류전형 없이 바로 면접 기회가 제공되며 특별한 결격 사유가 없는 한 본인 희망 지역의 LX Z:IN 인테리어 대리점 매니저로 채용될 예정이다. 인테리어 매니저는 고객상담부터 설계, 현장 관리를 포괄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직군이며, 근무지는 전국의 LX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전시장이다.

LX하우시스는 올해 대진대학교와 인제대학교에 이어 배재대학교와 세 번째로 인테리어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하게 됐다. 대진대와 인제대의 경우 현재 해당 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12월에 과정이 종료되면 대리점 매니저로의 채용 기회를 제공할 예정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