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2023년 출시 전기차, '중국 BYD' 배터리 탑재
상태바
쌍용차 2023년 출시 전기차, '중국 BYD' 배터리 탑재
  • 박대웅 기자
  • 승인 2021.12.2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 수급처 확보, 전기차로 전환 속도
2023년 출시 전기SUV 'U100' 탑재 예정
쌍용차는 22일 중국 BYD사와 2023년 출시 예정인 전기 SUV 'U100' 배티러 개발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쌍용차

[오피니언뉴스=박대웅 기자] 쌍용자동차가 2023년 출시할 예정인 중형급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U100'(프로젝트 이름)에 중국 BYD 사(社)의 배터리를 탑재한다.

쌍용차는 22일 BYD와 배터리 개발 계약 및 배터리 팩 자체 생산을 위한 기술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BYD는 글로벌 배터리 시장 점유율 4위 기업으로 전기차 관련 모든 부품을 자체 개발하는 동시에 자체 전기차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개발된 배터리는 2023년 출시 예정인 쌍용차 U100에 탑재될 예정이다. 쌍용차와 BYD는 배터리 팩 및 전기차 전용 플랫폼 개발 등 향후 협력 범위를 넓히기로 했다. 

쌍용차는 BYD와 배터리 계약 및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핵심 부품의 안정적 수급처를 확보하는 동시에 친환경차 전환 작업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BYD는 기술 협력으로 차세대 성장동력을 지속 육성하는 한편 미래 먹거리에 대한 시장 우려를 불식할 계획이다. 

정용원 쌍용차 관리인은 "이번 BYD와 협력을 통해 급격한 전동화에 대비한 회사의 친환경 전환 계획을 실행할 토대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면서 "특히 이번 협력은 장기적으로 배터리 등 전기차 핵심 부품의 안정적 수급과 첨단 전기전자 통합기술이 적용된 신차 개발의 물꼬를 트며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