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패트롤]곰표·춘식이·무직타이거 떴다…불붙은 빼빼로데이 마케팅전
상태바
[유통가 패트롤]곰표·춘식이·무직타이거 떴다…불붙은 빼빼로데이 마케팅전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11.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가 내놓은 빼빼로데이 기획상품. 사진제공=BGF리테일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국내 편의점업계가 오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캐릭터 마케팅전에 돌입했다. 특히 이번 빼빼로데이엔 젊은 층에게 인기있는 캐릭터 및 브랜드와 협업한 이색 상품들로 차별화에 나섰다. 

7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곰 빼빼로’ 시리즈를 내세운 협업 상품들을 비롯해 총 5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우선 테디베어 테마파크인 테지움과 손잡고 테디베어 인형과 빼빼로, 초코바 등이 담긴 테디베어 인형 3종을 1만 개 한정 판매한다. 미국의 곰 모양 캐릭터 케어베어 인형과 빼빼로가 들어있는 ‘케어베어 인형 쇼핑백’도 판매한다.

곰표와 협업한 상품도 업계 단독으로 준비했다. 13인치 캐리어에 곰표 커스텀 스티커와 9종의 빼빼로가 담긴 ‘곰표 미니캐리어’ 상품은 1만4000개 한정 판매한다. 또 ‘곰표 쥬트백 2종’과 이색 패키지를 담은 ‘곰표 빼빼로’, 우유팩 모양의 ‘곰표 빼빼로’도 준비했다.

GS25의 협업 빼빼로 제품들. 사진제공=GS리테일

GS25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를 비롯해 '월드콘', '싸이월드', '빅이슈', '사랑의 열매' 등 인기 브랜드와 손잡고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춘식이 빼빼로 세트 상품에는 춘식이 스티커, 책갈피, 펜, 저금통, 달력, 라텍스 밴드 등 굿즈를 동봉했다. 빅이슈와 사랑의 열매 빼빼로는 사회공헌 실천의 일환으로 기획해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할 예정이다. 싸이월드 빼빼로는 옛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뉴트로 느낌을, 월드콘 빼빼로는 이색적이고 새로움을 찾는 MZ세대를 공략한다.

GS25는 오는 10일까지 카카오페이로 '춘식이빼빼로' 13종 구매하면 페이포인트 50%가 적립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8일부터 14일까지 '춘식이 빼빼로 교환권' 및 모바일상품권을 11% 할인 판매하고, '더팝' 앱 원플러스콘에서는 4일부터 11일까지 빼빼로 행사상품 50% 할인한다.

세븐일레븐이 내놓은 빼빼로데이 협업 상품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MZ세대 인기 캐릭터로 꼽히는 '무직타이거'와 '잔망루피'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내놓는다. 무직타이거는 자유로운 삶을 지향하는 호랑이(뚱랑이) 캐릭터이며, 잔망루피는 ‘뽀로로’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익살스러운 반전매력으로 젊은 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무직타이거 디자인을 활용한 아이템으로, 리사이클백, 에코백, 캐리어에 빼빼로가 함께 구성된 이색상품을 만날 수 있다. 빼빼로 12개가 들어있는 뚱랑이 리사이클백, 빼빼로·초콜릿 등을 담은 무직타이거 에코백, 뚱랑이 미니캐리어에 빼빼로를 한데 담은 세트상품 등을 선보인다. 와인과 빼빼로를 세트로 구성한 상품을 비롯해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이나 음료쿠폰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는 '롯데시네마 럭키박스'도 선보인다.

고객이 이마트24 매장에서 빼빼로데이 행사상품을 구입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마트24
고객이 이마트24 매장에서 빼빼로데이 행사상품을 구입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24는 커플 고객을 겨냥해 커플링과 커플 신발 등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오는 14일까지 빼빼로데이 행사상품(22종)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109명에게 370만 원 상당의 티파니 커플링과 240만 원대의 나이키 커플 운동화, 호텔 숙박권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빼빼로를 결제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해 스탬프 2개를 적립하면 경품 행사에 자동 응모된다. 

또 커플 메신저 앱 ‘비트윈’과 손잡고 ‘비트윈 빼빼로’ 2종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 구매 후 비트윈 앱에 인증샷을 업로드하고 이를 다시 화면 캡처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2명에서 ‘아이패드 미니6’를 준다.

이밖에 미니스톱은 BC카드와 연계해 롯데빼빼로를 50% 할인 판매하고 포장 상자를 미니스톱 점포 모습으로 만든 ‘빼빼로 스토어팩’을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