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패트롤] 식음료업계, MZ세대 겨냥한 '챌린지 마케팅' 활발
상태바
[유통가패트롤] 식음료업계, MZ세대 겨냥한 '챌린지 마케팅' 활발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08.15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SNS를 활용한 '챌린지' 열풍이 뜨겁다. 선한 영향력을 나누기 위한 캠페인형 챌린지, 단순 놀이 문화 챌린지부터 최근 일상력 챌린지까지 등장하며 MZ세대의 챌린지 활용법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 것.

이에 트렌드에 민감한 식음료업계도 챌린지 마케팅을 선보이며 소비 트렌드의 중심으로 자리잡은 MZ세대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오는 27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삼양비빔면 ESG(Eat, Share, Give)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 챌린지는 삼양비빔면을 먹는 인증샷과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삼양식품은 업로드된 인증샷 개수만큼의 삼양비빔면을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수익금 일부로는 폭염 대비를 위한 선풍기와 생수를 구매해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삼양비빔면 32봉지가 들어 있는 대형 사이즈 패키지를 증정한다.

제스프리는 최근 '헬시 라이프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제스프리

삼다수는 오는 16일까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삼다수 챔피언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 이벤트는 분리수거의 중요성을 전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주어진 3가지 미션 중 하나를 선택해 미션 수행 영상과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미션은 '삼다수 골-인', '라벨 퀵-제거', '삼다수 자유형'으로 미션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재미있는 영상이라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맥북 프로 M1 256GB,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제스프리도 지난 1일 일상 속 건강한 생활 습관을 제안하는 '헬시 라이프 챌린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캠페인은 키위 섭취를 통해 몸과 마음에 활력을 더하는 새로운 건강 습관 만들기를 주제로 총 5주간 진행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제스프리는 신나리셔스 댄스 추기, 키위 스무디 만들기, 키위 플레이팅 등 매주 한 개씩 소비자 참여를 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챌린지 미션을 제안했다. 

제스프리 공식 SNS채널에 공개된 다섯 가지의 챌린지 영상 조회수는 276만 뷰를 기록했고 챌린지 관련 해시태그로 게재된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총 1061건에 달하는 등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예나 2021-08-16 00:25:08
재사용 보냉백을 사용하는 기업들의 배송 서비스를 이용해본 적이 있는데 비닐봉지를 통한 배송보다 훨씬 환경친화적이라는 생각이 들고 다른 기업들 쪼한 환경을 위해서 이런 서비스를 적용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