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회복에 신규점 선방
면세점도 매출·영업익 모두 ↑
면세점도 매출·영업익 모두 ↑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현대백화점의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 대비 609.6% 증가한 577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638억원으로 67.2%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483억원으로 227.2% 증가했다.
영업부문별로 보면, 백화점 매출액은 543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1% 증가했다. 더현대서울, 대전, 스페이스원 등 신규점의 매출 호조와 소비 회복 추세가 실적 개선에 영향을 미쳤다.
영업이익은 653억원으로 148.9% 증가했다. 고마진 상품군 회복세 및 매출 증가로 인한 고정비 부담 감소 등의 영향을 받았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백화점 부문은 더현대 서울 등 신규점 오픈 효과 및 패션 상품군의 소비 회복 효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늘었다"고 설명했다.
면세점 매출액은 350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9.3% 증가했다. 수입 화장품 매출 호조와 물량 확대로 매출액이 늘었다.
영업손실은 77억원으로 적자폭이 축소됐다. 지난해 2월 동대문점, 지난해 9월 공항점 등 신규점 오픈 영향에 수입 화장품 매출 비중 증가 등이 작용하며 전년 동기 대비 적자를 103억원 줄였다는 설명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면세점 부문은 시장점유율 확대에 따른 '바잉파워' 증가로 매출 및 손익 모두 개선 됐다"고 말했다.
김리현 기자rihyeon@opinio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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