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퓨처랩-프랑스 퐁피두 센터, ‘에꼴 프로’ 국내 첫선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프랑스 퐁피두 센터, ‘에꼴 프로’ 국내 첫선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8.14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 매개 전문가 양성 워크숍
퓨처랩에서 열리는 에꼴 프로는 어린이 청소년이 자신의 고유성을 바탕으로 예술을 경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어떻게 조성하고 매개할 수 있는지 살펴볼 예정이다.
에꼴 프로는 어린이 청소년이 자신의 고유성을 바탕으로 예술을 경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어떻게 조성하고 매개할 수 있는지 살펴볼 예정이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프랑스의 대표적인 다중예술 미술관 ‘퐁피두 센터’와 함께 창의 워크숍 ‘에꼴 프로’를 26~27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에꼴 프로’는 퐁피두 센터가 예술과 사회의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운영하는 대표적인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 처음 진행된다.

26일 특강에서는 일상 속 예술 경험을 확장하기 위한 퐁피두 센터의 문화 중재 개념과 역사, 예술적 장치에 대한 사례를 공유한다. 26~27일 워크샵에서는 몸을 통한 중재 활동, 게임, 글쓰기와 토론 등을 통해 이를 체화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에꼴 프로에는 퐁피두 센터의 문화 중재 서비스 및 파트너십 부서 책임자 엘로이즈 게나르(Eloïse Guénard)와 프로젝트 매니저 로라 사모일로비치(Laura Samoilovich) 등이 참여한다.

워크숍 참가 신청은 퓨처랩 홈페이지에서 20일까지 진행한다. 예술가, 교육자 등 예술을 매개로 한 창의환경 조성에 관심있는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며 모집 정원은 20명이다. 26일 특강에는 누구나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자가 너무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