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 포인트] 제한적 흐름 예상...반도체주 투자심리 회복 여부 주목
상태바
[증시 포인트] 제한적 흐름 예상...반도체주 투자심리 회복 여부 주목
  • 김지은 기자
  • 승인 2024.03.20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밤 미 3대지수 상승 마감...FOMC 앞두고 관망세 뚜렷할 듯 
엔비디아 상승세 속 국내 AI 및 반도체주 투심 회복 지켜봐야
20일 국내증시는 제한적인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연합뉴스
20일 국내증시는 제한적인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김지은 기자] 20일 국내증시는 제한적인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밤 미 증시가 3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앞두고 상승세로 거래를 마감한 가운데, 미 증시의 상승폭이 크지 않았고, 반도체주의 흐름이 엇갈렸던 점에서 국내 증시는 제한적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지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금일에는 최근 낙폭 과대 인식에 따른 기술적 매수세 유입 속 미 증시 장중 반등 성공에 힘입어 상승 출발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3월 FOMC 경게심리, 마이크론 실적을 앞둔 관망심리 등으로 반등 탄력은 제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평가했다. 

전일 엔비디아의 AI 개발자 컨퍼런스(GTC)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삼성전자 HBM 테스트 결과를 주목하고 있다는 발언을 한 점은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는 의견도 나왔다.

한 연구원은 "업종 측면에서는 사실상 미 증시 강세 동력이었던 엔비디아의 주가 반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GTC 애널리스트 데이에서 엔비디아 CEO가 '차세대 GPU의 공급부족', '삼성전자의 HBM 테스트 중' 등의 코멘트가 엔비디아의 장중 주가 반등을 견인했음을 감안할 때 이는 국내 AI 포함 전반적인 반도체주의 투자심리를 회복시켜 줄 전망"이라고 평가했다. 

이날 중국의 사실상 기준금리 역할을 하는 대출우대금리(LPR)를 결정할 예정인 가운데 이 역시 주목할 필요가 있다. 

하이투자증권은 "금일은 중국의 LPR 금리 결정이 예정됐다"며 "부동산 중심 경기부양을 위한 금리인하기 필요한 시점에서 귀추가 주목된다"고 평가했다. 

한편 지난 19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일대비 320.33포인트(0.83%) 오른 3만9110.76으로 거래를 마감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는 전일대비 29.09포인트(0.56%) 오른 5178,51로 거래를 마쳤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전일대비 63.34포인트(0.39%) 오른 1만6166.79로 거래를 마감했다. 

국제유가는 상승세를 보였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에서 4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일대비 75센트(0.91%) 오른 배럴당 83.47달러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는 지난해 10월27일 이후 최고치다. 

최근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의 원유 정제 시설을 공격하면서 공급에 대한 우려가 확산되고 있는 것이 유가를 상승세로 이끄는 것으로 해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