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창립 60주년…“품질·기술력으로 제2의 도약 시동”
상태바
남양유업, 창립 60주년…“품질·기술력으로 제2의 도약 시동”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4.03.1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유업 초기 제품 모습. 사진제공=남양유업
남양유업 초기 제품 모습. 사진제공=남양유업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남양유업이 창립 60주년을 맞이해 '아기 먹거리' 대표 기업에서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르는 '라이프케어'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13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이 땅에 굶는 아이들이 없게 하겠다"는 신념으로 1964년 문을 열었고 1967년 최초의 국산 조제분유를 선보였다. 이후 1970년대 세워진 천안공장과 세종공장 등을 건설하며 분유 생산량을 본격적으로 늘려갔다.

또 경주, 나주 등 전국에 생산시설을 확충해 나가며 제품군을 확장했으며, 인프라 구축에 지난 20년 간 4500억 이상을 투자했다. 

기술력을 기반으로 ISO 9001·ISO 22000 인증 획득, HACCP 시범업체 지정 및 미군납 자격을 획득했으며, 남양유업 중앙연구소는 KOLAS,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등의 기관에서 공인시험기관으로 등록됐다.

2014년에는 한국표준과학연구원과 공동으로 조제분유 영양성분 분석용 인증표준물질(CRM) 개발에 성공했다.

최근에는 식품 기업체로는 유일하게 국가 공인 '국가식품성분 데이터센터'로 선정되기도 했다.

남양유업은 60년의 업력을 바탕으로 출생률 저하와 우유 소비 감소 등 유업계의 위기를 해소하기 위한 신사업을 추진 중이다.

2030세대와 시니어 소비자를 공략해 단백질브랜드 '테이크핏'을 선보였으며 비건 트렌드와 함께 떠오르는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 '오테이스티' 등을 출시하며 미래 산업으로 떠오르는 상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남양유업은 이를 통해 아기 먹거리 대표 기업에서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라이프케어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변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올해도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올해 1월에는 남양유업의 최대주주가 홍원식 회장에서 사모펀드(PEF) 운용사 한앤컴퍼니(한앤코)로 변경됨에 따라 오너 경영체계가 막을 내리게 됐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아기사랑 60년 업력을 바탕으로 쌓아온 기술력과 품질로 고객 만족에 매진 중"이라며 "향후 100년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자 연구, 개발 등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투자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