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 커리어업' 5기 발대식 개최
상태바
신한은행 '신한 커리어업' 5기 발대식 개최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3.1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구직자 50명 선발...기업 직무 역량 강화
지난 11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명동 익스페이스(Expace)에서 개최된 ‘신한 커리어업(Career up)’ 5기 발대식에 참여한 교육생 및 신한은행 조정훈 ESG본부장(앞줄 왼쪽 여섯 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는 모습
지난 11일 ‘신한 커리어업’ 5기 발대식에서 신한은행 조정훈 ESG본부장(앞줄 왼쪽 여섯 번째)과 교육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신한은행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11일 서울 중구의 신한은행 명동 익스페이스에서 청년 구직자 취업 경쟁력 향상 프로그램 ‘신한 커리어업’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한 커리어업은 신한은행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로 청년 구직자의 취업 준비를 돕고 실무 역량을 높이는 청년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가상회사 ‘SOL 컴퍼니’를 기반으로 청년 구직자들이 스타트업 기업의 프로젝트를 수행해 일 경험을 쌓을 수 있게 하고 부족한 점은 교육으로 보완하며 취업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5기 프로그램에는 총 8개 스타트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홍보·마케팅과 UI(사용자환경)·UX(사용자경험) 두가지 분야로 모집했다. 1437명의 지원자 중 선발 된 50명의 참가자들은 6주의 기간 동안 ▲신입 기초 교육 ▲현직자 직무 교육 ▲개인·팀 프로젝트 ▲사회초년생 금융교육 등에 참여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취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우수한 교육을 제공하고 취업 성공까지 이어지는 동행을 계속하겠다"며 "앞으로도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상생형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