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경영혁신 중소기업에 금융 플랫폼 개방
상태바
우리은행, 경영혁신 중소기업에 금융 플랫폼 개방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2.2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와 업무협약
'원비즈플라자' 서비스 등 무료 혜택 제공
지난 26일 조병규 우리은행장(오른쪽)과 석용찬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오른쪽)과 석용찬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장이 지난 26일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우리은행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우리은행이 유망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성장을 지원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26일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와 ‘디지털 공급망 플랫폼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발표했다.

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운용하는 디지털 공급망 금융 플랫폼인 ‘원비즈플라자’가 메인비즈(MAINBiZ) 인증 기업에게 무료로 지원된다. 메인비즈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을 지칭한다.

우리은행은 이들 기업이 원비즈플라자에서 ▲신용분석 서비스 ▲B2B(기업 간 거래) 마켓 ▲ 보증서대출 지원 등 혜택도 제공한다.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는 성장 가능성이 큰 중소기업을 발굴해 메인비즈로 인증받을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수행해 왔다.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경영혁신을 지원해 중소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판을 조성하는 역할도 해왔다.

협회의 노력으로 지난해 12월 말 기준 메인비즈로 인증받은 유망 중소기업은 약 2만3000여개다.

조병규 우리은행 은행장은 “우리은행 원비즈플라자에서 메인비즈 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성장을 지원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 은행과 기업의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을 추구해 상생할 수 있는 금융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