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뉴스TV]최근 유통업계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 온 스테디셀러 제품에 새로움을 더한 ‘스핀오프’ 제품들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평범함 보다 색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얼리어먹터’ 소비자를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얼리어먹터’란 남들 보다 신제품을 먼저 구매해 사용하는 ‘얼리어답터(Early adopter)’와 ‘먹는다’의 의미를 결합한 신조어로, 신상 식음료를 가장 먼저 구매하고 이를 SNS에 적극적으로 공유하는 소비자를 일컫는다.
이에 유통업계는 오리지널 작품의 번외편을 뜻하는 ‘스핀오프’ 의미처럼 기존 스테디셀러 제품을 새로운 맛이나, 색다른 패키지와 콘셉트 등으로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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