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중장년 재취업 프로그램 시작...올해부터 전국단위 확대
상태바
하나금융, 중장년 재취업 프로그램 시작...올해부터 전국단위 확대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2.1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간 2279명 경험...오프라인 교육 취업률 35%
3회차 맞아 전국 확대...지역 중장년으로 대상 넓혀
하나금융그룹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포스터. 사진 제공=하나금융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중장년의 재취업을 지원한다.

하나금융은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2024년도 과정에 참여할 전국 40·50대 경력 인재들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부터는 기존 수도권 일자리에 집중돼 있던 사업 운영지역이 전국 단위로 확대된다. 지자체·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역의 우수 일자리를 발굴하고 지역 거주 중장년층 취업을 지원하는 것이다.

전국 10여 곳에서는 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열어 경력 인재들과 우수 일자리를 연결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심화 교육의 기회도 전국으로 확대한다. 오는 4~10월 서울과 인천·경기도를 포함한 대전·대구, 전주·광주, 부산 7곳에서는 지역별 일정에 맞춰 실무 OA(사무자동화) 실습,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실습 등 교육이 매월 4~7차례 진행된다.

올해는 기존 과정에서 지원했던 강소기업·디지털 일자리는 물론 스타트업·벤처, 사회적경제, 관광업종, 강사 등 40·50대 수요에 맞춘 일자리를 발굴·개발할 계획이다.

하나금융은 19일 온라인 교육 개강을 시작으로 2024년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참여를 원하는 40·50대 경력 인재들은 누구나 하나 파워 온 사이트에서 연중 상시 신청과 수강이 가능하다.

오는 4월부터 진행되는 오프라인 심화 교육 과정은 온라인 기초교육 16과목을 수료한 교육생 중 선발된다. 오프라인 교육 참여자는 각 일자리 과정별 맞춤형 취업 교육과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하나금융 전문가들의 세무·재무 특강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하나금융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는 지난 2022년 중장년층의 강소기업 재취업을 목표로 첫 사업을 시작했다. 지난해에는 중장년층 디지털 분야 재취업을 위한 일자리 시장 개척과 취업 연계를 지원해 지난 2년간 2279명(기초 교육 수료)이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오프라인 취업 지원을 받은 965명 중 338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가속화하는 고령화와 늘어나는 기대 수명으로 신중년 세대의 미래를 설계할 새로운 일자리 교육이 중요해졌다“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신중년의 성공적인 경력 설계와 재취업을 위해 다양한 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