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후레쉬, 16도로 낮아진다…하이트진로 "브랜드 전면 리뉴얼"
상태바
참이슬 후레쉬, 16도로 낮아진다…하이트진로 "브랜드 전면 리뉴얼"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4.02.1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이슬 후레쉬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하이트진로는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참이슬 후레쉬를 전면 리뉴얼한다고 13일 밝혔다. 리뉴얼 제품은 14일부터 출고된다.

하이트진로는 저도화 트렌드로 소비자의 도수 선호도가 하향된 점을 주목해 참이슬 후레쉬의 알코올 도수를 기존 16.5도에서 16도로 낮췄다.

또 참이슬 후레쉬 본연의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제조 공법과 도수 변화를 통해 음용감을 개선했으며, 간결한 서체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참이슬 후레쉬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특허 받은 대나무 활성숯을 활용한 정제과정을 4번에서 5번으로 늘리며, 잡미와 불순물을 한번 더 제거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일부 변경했다. 대나무를 형상화한 서체로 변경하고 ‘대나무 5번 정제’를 전면에 배치했다. 

참이슬 오리지널과 진로는 소주 본연의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도수를 그대로 유지한다.

한편 참이슬은 1998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390억병(360ml 기준)이 판매됐으며 지금까지 16차례의 리뉴얼을 거쳤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하이트진로만의 100년 주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테스트를 통해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완성했다”며 “참이슬이 선도 브랜드로서 국내 소주 시장 발전 및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