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총재 "향후 세계경제 불확실성 크지만 낙관 전망"
상태바
IMF총재 "향후 세계경제 불확실성 크지만 낙관 전망"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4.02.11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오르기에바 총재는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11일(현지시간) 2024 세계정부정상회의(WGS) 사전 행사에서 "불확실성은 여전히 크지만 놀라운 회복력을 지닌 세계 경제 전망에 대해 조금 더 자신을 가져도 된다"고 연설했다. 사진=로이터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국제통화기금(IMF) 총재는 향후 세계 경제 상황을 낙관적으로 전망했다.

게오르기에바 총재는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11일(현지시간) 2024 세계정부정상회의(WGS) 사전 행사에서 "불확실성은 여전히 크지만 놀라운 회복력을 지닌 세계 경제 전망에 대해 조금 더 자신을 가져도 된다"고 연설했다.

가자지구 전쟁에 대해 "이같이 이례적인 불확실한 상황은 이전의 충격에서 아직도 회복 중인 경제의 어려움을 더 악화한다"라며 "홍해 물류량이 줄고 운송비가 커진 터에 분쟁이 확산하면 경제적 손해는 더 커질 것"이라고 우려했다.

아울러 중동 지역 정부가 직접적인 에너지 보조금을 없애거나 감축하면 3360억 달러(약 448조원)를 절감할 수 있다면서 "에너지 보조금을 철폐하면 공해를 줄이고 사회적 지출을 개선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주장했다.

WGS는 '미래 정부의 형성'을 슬로건으로 2013년부터 매년 개최돼 올해로 11회째를 맞는다.

WGS는 임박한 글로벌 과제에 맞서고 인류에 더 나은 미래를 모색하자는 취지로 차세대 정부의 변화하는 역할과 효율적 기능, 혁신, 기술, 정부 간 협력 등을 논의하기 위해 UAE 정부와 민간이 협력해 출범한 행사다.

올해 행사엔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튀르키예 대통령 등 각국 정부, 국제기구 수장 등 정상급 인사 25명과 장관급 300여명이 초청됐다.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 젠슨 황 엔비디아 CEO도 참석해 인공지능(AI)의 미래를 주제로 대담한다.

The Managing Director’s Keynote Speec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