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피로 풀고, 상여금 쓰고"…백화점, '포스트 설' 마케팅 활발
상태바
"명절 피로 풀고, 상여금 쓰고"…백화점, '포스트 설' 마케팅 활발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4.02.1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화점 4사 포스트 설 마케팅 전개
연휴 이후 이색 콘텐츠·할인전 진행 눈길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전경사진. 사진제공=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전경사진. 사진제공=현대백화점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백화점업계가 설 직후 명절피로를 풀고 싶은 소비자들을 겨냥해 '포스트 설' 마케팅에 돌입한다. 아쿠아리움·미술관·아이스링크 등 다양한 이색 콘텐츠를 선보이고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신세계는 대구신세계 9층과 대전신세계 Art&Science B1층에 위치한 아쿠아리움에서 다양한 수중 공연과 수달 먹이 주기 체험 등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오는 14일까지 대구신세계에서는 30% 할인권을 제공하며, 대전신세계는 커플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3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대전신세계 7층에 위치한 ‘성수미술관’은 고객들이 직접 그림을 그려볼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과 연인들 사이에서 이색체험 공간으로 특히 인기가 많다. 미술체험 외에도 대전신세계의 43층 ‘디 아트 스페이스 193’에서는 덴마크 출신 설치 미술가 ‘올라퍼 엘리아슨’의 상시 전시도 마련되어 있다.

또 오는 13일, 신세계아카데미 경기점에서는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만들기 강좌를 열고 고객들에게 체험형 수업을 제공한다. 수업에 참여하는 고객들은 하나뿐인 선물을 만들어보며 보다 특별한 밸런타인데이를 준비할 수 있다.

사진제공=신세계

오는 12일까지 신세계는 밸런타인데이 선물 수요를 겨냥해 패션·잡화 브랜드 사은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전 점포에서 패션·잡화 단일 브랜드에서 구매하는 고객들은 최대 7% 신백리워드까지 받아볼 수 있다.

신세계는 설 세뱃돈 및 상여금으로 쇼핑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15일까지는 ‘세뱃돈 FLEX’ 등 다양한 행사를 풍성하게 마련하며 포스트 설 마케팅을 이어나간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명절 연휴 직후 남은 휴일을 즐겁게 보내고자 놀거리를 찾는 고객들 및 세뱃돈·상여금 쇼핑족들을 위해 신세계백화점이 풍성하게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쇼핑 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로 백화점이 ‘펀(fun)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트렌드를 앞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8일까지 명절 피로를 풀어줄 건강 가전브랜드 구매 시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연다.

16일부터 25일까지는 전국 매장에서 웨딩 페어를 연다. 행사 기간 디올, 구찌, 프라다 등 100여개 브랜드에서 구매하면 웨딩 마일리지를 최대 2배까지 적립해준다.

15일까지 웨딩 멤버스에 새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마일리지 20만점을 추가로 증정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압구정본점, 판교점, 무역센터점 등 전국 8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2024년 S/S(봄·여름) 해외패션대전'을 진행한다. 

행사에는 비비안웨스트우드·이자벨마랑·지미추 등 총 100여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로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70% 할인해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해외패션대전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 상당의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일부 점포에 한해 현대백화점카드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해외패션대전 등 설 연휴를 맞아 준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갤러리아 스피넬리 킬콜린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제공=
갤러리아 스피넬리 킬콜린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제공=한화갤러리아

서울 갤러리아 명품관은 13일까지 ‘스피넬리 킬콜린’ 국내 첫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스피넬리 킬콜린은 2010년 미국 LA에서 조각가 ‘이브 스피넬리’와 그의 아내 ‘드와이어 킬콜린’이 론칭한 주얼리 브랜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내달 7일까지 ‘콜롬보’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1937년 설립된 콜롬보는 세계 유일의 악어가죽 전문 브랜드로 이태리 장인들이 직접 제작한다. 팝업 기념 특가 상품 판매와 구매 고객 대상으로 사은품도 증정한다.

15일까지 상품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이태리 캐주얼 브랜드 ‘BOB’ 에서는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 캐주얼 브랜드 ‘커버낫’의 이월 상품전을 통해 맨투맨, 니트 등도 할인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