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보틀벙커, 와인 애호가 위한 멤버십 서비스 론칭
상태바
롯데마트 보틀벙커, 와인 애호가 위한 멤버십 서비스 론칭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4.01.3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틀벙커 멤버십 오픈을 홍보하고 있는 (왼쪽부터)최정원 박혜진 보틀벙커 담당자. 사진제공=롯데쇼핑
보틀벙커 멤버십 오픈을 홍보하고 있는 (왼쪽부터)최정원 박혜진 보틀벙커 담당자. 사진제공=롯데쇼핑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롯데마트의 주류 전문점 보틀벙커는 내달 1일부터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마트 보틀벙커는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보틀벙커에서 와인을 구매한 금액에 따라 회원 등급을 부여하고, 등급 별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틀벙커 전용 모바일 어플 가입 고객이면 누구나 보틀벙커에서 와인을 쇼핑할 때마다 구매 금액이 자동 합산된다. 등급은 상하반기 연 2회 업데이트 되며, 매년 1월과 7월에 직전 6개월 간의 와인 구매 누적 금액에 따라 등급이 산정된다. 1월에 산정된 등급은 2월부터 7월까지, 7월에 산정된 등급은 8월부터 다음 해 1월까지 각 6개월 간 등급이 적용되는 시스템이다.

보틀벙커 멤버십 등급은 와인 구매 금액에 따라 ‘와인 러버(Wine Lover)', '프리미에 크뤼(Premier Cru)', '그랑 크뤼(Grand Cru)’ 총 3가지로 나뉘어진다. 직전 6개월간의 와인 구매 금액이 200만원 미만이면 ‘와인 러버’, 200만원이상 500만원 미만이면 ‘프리미에 크뤼’, 500만원 이상일 시 ‘그랑 크뤼’ 등급이 부여된다. 양주나 푸드, 용품 등 와인 외 구매 금액과 와인 선물세트 구매 금액은 제외되며 실 결제 금액 기준으로 적립된다.

그 중 ‘프리미에 크뤼’와 ‘그랑 크뤼’ 등급 고객에게는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와 혜택이 제공된다. 보틀벙커 매장에서 구매한 주류라면 금액 상관없이 ‘프리미에 크뤼’ 고객은 월 2회, ‘그랑 크뤼’ 고객은 월 5회 최대 6병까지 택배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랑 크뤼’ 등급 고객에게는 월 1회 무료 퀵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기프트 박스를 비롯해 신규 등급 진입 시 와인 글래스, 와인 용품 등의 웰컴 기프트도 증정한다. 또 보틀벙커에서 진행되는 원데이 클래스 및 시음회 진행 시 우선 입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보틀벙커는 멤버십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2월 말 ‘그랑 크뤼’ 등급 고객들을 초청하여 프라이빗 와인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정원 롯데마트 보틀벙커 담당자는 “보틀벙커를 사랑해주시는 단골 고객들, 특히 와인 애호가를 위해 차별화된 혜택을 선사하는 멤버십 서비스를 론칭하게 되었다"며 “향후 보틀벙커에서만 제공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들을 더욱 늘려나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보틀벙커가 국내 와인 시장을 선도하는 와인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