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보, 배성완 대표 취임..."새롭게 변화·뜨겁게 실천·빠르게 성장할 것"
상태바
하나손보, 배성완 대표 취임..."새롭게 변화·뜨겁게 실천·빠르게 성장할 것"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1.0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화재 부사장·상근고문 역임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의 적임자 평가
배성완 하나손해보험 대표이사가 지난 2일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제공=하나손보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하나손해보험 배성완 신임 대표이사가 취임사에서 변화와 실천, 성장을 강조했다.

하나손보는 지난 2일 오전 서울 종로구의 본사에서 배 대표이사의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배 대표이사는 취임사에서 '새롭게 변화', '뜨겁게 실천', '빠르게 성장'이라는 화두로 회사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그는 "현재의 한정된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며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해 장기보험은 과감하고 빠른 성장에 집중하고 자동차보험은 손해율 관리로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성장과 성공을 위해 몰입과 열정으로 뜨겁게 실천해야 하겠다는 각오가 우리에게 지금 필요하다"며 "과거의 형식적인 조직문화를 과감히 버리고 현장 속으로 소통하는 문화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손해보험은 앞으로 배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전환하고 영업경쟁력을 강화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새롭게 도약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1968년생인 배 대표이사는 영남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1992년 삼성화재에 입사해 2017년 GA1사업부장 상무, 2019년 장기보험부문 기획팀장 상무, 경기사업본부장 상무, 2021년 장기보험부문장 부사장을 거쳐 올해까지 삼성화재 상근고문을 지냈다.

하나금융그룹은 배 내정자가 기획, 영업 분야 등에서 전문 역량을 갖춰 손해보험업 이해도가 높은 인물로 앞으로 하나손보를 이끌어 갈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