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서울대와 AI 포럼 개최
상태바
HD현대, 서울대와 AI 포럼 개최
  • 이예한 기자
  • 승인 2023.11.30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HD현대&SNU AI포럼’ 포스터. 사진제공=HD현대
‘제2회 HD현대&SNU AI포럼’ 포스터. 사진제공=HD현대

[오피니언뉴스=이예한 기자] HD현대는 30일 서울대와 공동으로 AI분야 산학연 포럼인  ‘HD현대&SNU AI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정기선 HD현대 부회장과 홍유석 서울대 공대학장을 비롯한 국내외 산학연 AI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포럼은 AI기술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인사이트 세션'과 그룹 핵심 사업 AI기술을 소개하는 '유스케이스'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기조 강연자로는 세계적인 AI연구기관 캐나다 벡터 연구소의 부사장인 데발 판디아 박사가 나서 'AI의 역사와 진화과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인사이트 세션은 ‘AI 미래와 방향성’이라는 주제로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센터장, 윤성로 서울대 교수, 이화영 LG AI연구원 상무 등 AI 전문가들의 강연과 참석자들의 대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HD현대 AI전략담당 김영옥 상무가 HD현대의 AI 전략과 방향성을 소개했다. 이어 진행된 유스케이스 세션은 조선해양, 건설기계, 에너지 등 HD현대의 3대 핵심사업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AI적용 사례에 대한 발표로 구성됐다.

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은 “올해 1월 AI 센터를 발족하는 등 이전과는 다른 수준으로 AI 분야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며, “포럼을 통해 국내 제조업 AI 기술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HD현대는 그룹 내 AI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서울대와 함께 AI 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 9월에는 국내 대학생·대학원생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AI 해커톤 대회 'AI 챌린지'를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